(사)한국케어테크협회 설립목적

2019년 현재 우리나라 노인인구는 770만명으로서 전체인구의 약 15%에 해당하므로 고령사회화 되고 있읍니다. 나아가 초고령사회 진입도 눈앞에 두고있습니다.  고령인케어를 위하여, 우리정부는 장기요양보험제도를 운영하며 장기요양서비스지원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지원은 재정적 한계가 있으므로 기초적인 수요를 충족시키기는 데에도 부족한 실정으로서, 시니어들이 일상생활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케어서비스를 충족시키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한편, 고령층에 접어드는 중장년중에서도 케어서비스를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출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사회가 직면한 고령화시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정부에만 맡길것이 아니라, 민간에서 활동하는 우리 케어서비스산업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나라의 미래를 고민하고 더나은 방향을 연구할때입니다. 우리협회는 케어테크산업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우리가 함께 문제해결에 나서야 할때입니다.

케어테크산업의  발전은, 중고령층이 보다 행복하게 살고 좋은 케어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함으로써, 중고령자 개개인은 물론 사회와 나라에 기여하게 될것입니다.  중고령층을 위한 수준 높은 선진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협회는, 중고령층 케어서비스 인력을 직무 및 경력 단계별로 전문화하고 첨단 정보통신기술 (ICT)을 접목하여, 보건의료 및 요양, 인지 능력 진단및 향상, 심리상담, 주거 및 음 서비스, 오락 및 레저 스포츠등 적용 가능한 다양한 분야에서 케어테크산업 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며, 나아가 국가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 발전에 기여 하고자 합니다.